영월박물관포털

메인메뉴 보기

인사말

사단법인 영월박물관협회 회장 박찬갑

안녕하십니까?
(사)영월박물관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월박물관고을은 영월군의 신활력 사업으로 2005년부터 박물관고을 육성사업을 시작해 2008년 12월에 박물관고을 특구로 지정되어 2012년 지식경제부에서 지방자치단체 147개 특구 대상으로 한 지역특화발전특구 성과 평가에서 우수특구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에 힘입어 (사)영월박물관협회는 영월군 소재 박물관, 미술관 협의체로서 건전한 활동을 통하여 민족문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상호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유지 및 제도적 보호 육성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협회 박물관·미술관의 진흥발전을 위한 지원, 정보교류 및 홍보, 연구발표회, 학술지 및 회지 발간, 박물관·미술관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지원, 전문 인력 교육, 강원도지사(시장·군수 포함)의 위탁 사무 및 본회의 목적달성을 위한 부대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앞으로 영월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박물관의 문화콘텐츠가 융합하여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협회로서 책임을 다하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로 64 tel 033-370-2361 fax 033-370-2540
Copyright ⓒ Yeongwol Coun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