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사진박물관
박물관소개
HOME > 박물관소개
이미지


Donggang Museum of
Photography

기록은...기억을 지배한다.

DONG-GANG MUSEUM OF PHOTOGRAPHY

사진은 역사를 기록하는 증인으로서 세상과 통하는 중요한 의사소통의 도구이다. 영월은 세계 어느 곳에도 견줄 수 없는 자랑스런 자연과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사진의 힘을 통해 세계를 동강의 품안으로 끌어안을 수 있는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간다.
영월은 2001년 9월 1일 '동강사진마을'을 선언하고 2002년 여름 '동강사진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국내 사진문화의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 곳 영월에 사진박물관을 건립함으로서 동강사진마을-동강사진축전-동강사진박물관으로 이어지는 문화관광의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관광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선점한 문화자원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문화관광의 명소가 된다.

홍보
동강사진마을이 국내 나아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사진의 메카임을 널리 홍보하여 세계적인 사진마을로 발전하는 기반을 조성한다.

학습
사진문화의 새로운 거점으로 동강사진축전과 연계하여 위상을 높인다.

교육
단종애사-김삿갓 시인-동강의 비경-영월의 자연-사진박물관을 연계한 문화관광 벨트화 인프라를 구축하여 영월에 체류하면서 느낄 수 있는 체험문화를 형성한다.

시설안내(층별안내)

박물관_상설전시실
사진의 원리 및 발명, 사진기의 기원 등에 관한 설명과 사진의 역사를 연표로 정리해 놓았습니다..[디지털 갤러리] 코너에서는 역대‘동강사진상’ 수상자들의 주요작품을 컴퓨터로 검색하실 수 있으며 영월 동강의 수려한 풍광도 대형 액정화면의 슬라이드쇼 형태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클래식 사진기를 통해 사진기를 통해 사진기의 변천사를 알 수 있습니다.
1,2층 전시실_기획전시실
1층과 2층 각각 72,5평 규모의 기획전시실은 갤러리로서 박물관 소장품 전시 및 여러 기획전시를 하는 곳입니다.
야외화랑
박물관 외부 정원에는 간단한 사진전을 할 수 있는 야외회랑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영월의 맑은 공기 속에서 정원을 거닐며 가벼운 마음으로 사진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